본문 바로가기
책 읽는 나

타이탄의 도구들 - 건강한 습관 실천하기

by 오늘의별미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이탄의 도구들” 이란
책에 대해서 이야기할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책이고 이전에 저도 읽었던 책이지만
이번에 이연님 영상을 보고 깨달은 점이
있어 다시 읽어보려고 합니다.

https://youtu.be/BvSQKqaM3KQ

이연님 영상 중에서
책을 소화해서 읽기
라는 이야기가 저는 공감이 되었는데요.

책을 많이 읽는 것보다
한 권에 책이라도 꼼꼼히 읽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번에 이전에 읽었던
타이탄의 도구들을 다시 꺼내와봤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은 3가지 파트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저는 다시 읽는 거니
제일 뒷부분의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부터 읽어보기로 했어요.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에서
제가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만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총 10개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첫번째 이야기는 마음건강을 챙기는 명상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저도 명상은 여러번 시도 했었는데
하면서 계속 잡념이 생기고
명상영상을 틀고 하는 것도 부담이더라구요.

명상을 쉽고 재미있게 부담없이 하는 방법으로
1. 친구와 함께하라
2.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보다 적게 하라
3. 하루에 한 번씩 숨쉬기를 하라
는 법을 제시해줬어요.

명상을 같이할 친구를 구하기 까지는 좀 걸리겠지만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보다 적게
하루에 한 번씩 숨쉬기만으로

명상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어요.
적게 하는 대신 자주 하는게 포인트랍니다.

또 명상 수련에서 중요한 연습으로는
1. 사라졌음을 알아차려라
2. 누군가의 행복을 빌어주라
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저한테 꼭 필요한 명상방법이였어요.


명상을 하라고 하면
마음을 비우고 생각을 하지마라고해서
오히려 여러 생각이 떠오르곤 했는데

이미 부정적인 경험, 생각, 감정이 사라졌음을 깨달으면서
지나갔다고 여기고


가장 순수하게 행복을 빌어줄 수 있는 사람을
떠올리면서 그 사람의 행복을 빌어주는 것이
나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정말 좋은 명상 방법이었어요.

무작위로 지나치는 사람 2명의 행복을
빌어주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가까운 사람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후에 몸 건강 챙기는 방법으로 실천해 볼 리스트는
1. 골프공으로 햄스트링 스트레칭 하기

2. 사우나, 온열요법

3. 땀 흘리기

4. 샤워할 때 찬물 마무리

5. 솔선수범 하기

6.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으면 포기하기
>모든 일을 생각 없이 하지 않기

7. 생각을 쉬게하는 시간 가지기
> 테트리스 게임이나 상상력을 펼치는 시간

8. 타인을 비난하지 않기

9. 쉬운 것 부터 천천히 하라

였습니다.

특별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특정 제품을 먹어야하는 것을
제외하고 리스트를 추렸는데
건강과 관련된 것이지만
생각, 마음가짐과 관련된 것이 많았어요.


모든걸 한 번에 할 수는 없지만
쉬운 것 부터 천천히
하루에 한 번 숨쉬기 부터 해보려고 합니다.

실천하고 나서 댓글로 달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