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 나

퍼스널브랜딩 알려주는 유튜버 드로우앤드류 소개 /sns 마케팅 / 인터넷부업 / 온라인마케팅 / 유튜브 브랜딩 / 드로우 마이 브랜드 정리

by 오늘의별미 2021.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책은 아니지만 제가 얻은 정보를 정리해두려고 합니다.

 

저는 이전부터 '드로우앤드류' 라는 퍼스널브랜딩, sns마케팅 을 알려주는 유튜버를 자주 보고 있었는데요. 

드로우 앤드류의 드로우마이브랜드 시리즈

이 분이 최근에 마세슾이라는 새로운 유튜브를 오픈했는데, 브이로그 감성도 너무 제 취향이더구요.

그런데 금방 10만을 넘어 벌써 14만명이 넘었습니다.

이렇게 빨리 유튜브 채널을 키울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퍼스널브랜딩'을 유튜브 채널에 적용한 덕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14만을 넘게 해준 마세슾의 대표영상

그래서 드로우 앤드류님은 퍼스널브랜딩의 꿀팁을 숨기지 않고 드로우마이브랜드라는 시리즈로 모든 정보를 공유하셨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보다가 너무 좋은 내용이라 놓치면 안 될 것 같아 종이에 적고, 타이핑을 쳐서 남겨두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저만의 퍼스널브랜딩을 고민해보려구요. 

이번 포스팅에 정리할 내용은 드로우마이브랜드의 1편입니다. 

드로우마이브랜드 1편

저는 간소화해서 정리했으니 직접 영상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 드로우앤드류님은 미국 회사를 다니면서 유튜브를 부업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부업이 커지고 나서 본업으로 전환하였는데요. 

 

> 많은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일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은 대부분 부업으로 시작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본업으로 시작하면 너무 부담이 커지니깐요. 

그리고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으니까...

 2.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때는 좋아하고 잘하는 일로 시작하라

그 이유는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로 시작했을 때 성공하고 나서도 현타가 올 수 있고,

처음부터 큰 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좋아하는 일로 시작했을 때 꾸준히 할 수 있는 열정이 생기기 때문!

 

> 하지만 유지될 정도의 돈은 벌어야 한다고 하셨는 데 저는 너무 공감이 갔습니다. 만원이라도 벌면 의욕이 생기거든요

 

 3. 브랜딩을 하는 이유

①기획으로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

- 팔려고 하기 보다는 어떤 콘텐츠로 사람을 모으고, 어떤 사람을 모을 지, 사업을 어떻게 확장할지 생각하는 것이 중요

 

②예전의 마케팅

상품 > 마케팅 > 판매 순으로 진행 되었는데 

대기업의 자본과 인력이 아니고서는 망하기 쉬움,

특히 요즘 진행하는 구매대행이나 쿠팡판매, 스마트스토어 모두 누군가가 나보다 대량으로 들여와서 조금이라도 싸게 판매하면 금방 자리를 뺏겨요. 

 

③현재의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사람을 모음, 어떤 분야의 어떤 취향의 사람을 모을 것인지 생각)

>상품기획 (모은 사람들에게 어떤게 필요한지 물어보고 참여한다면 판매가 증가)

> 판매 (성장하기 쉬움, 하지만 콘텐츠가 없으면 망함)

 

 

이전부터 퍼스널브랜딩을 어떻게해야할지 막막하고 그저 유튜브 조회수만 올렸는데도 수익화는 어렵더라구요.

드로우 앤드류님은 이러한 기획을 통해 마세슾 첫 달 부터 조회수 수익 외에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얻었다고 합니다. 

 

 

결국 요약하자면 좋아하고 잘하는 일로 시작하되, 브랜딩을 해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더보기

내가 좋아하는 것은 쉽게 말할 수 있었는데, 내가 잘하는 것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건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봤습니다. ) 

 

 

내가 좋아하는 것 > 공간꾸미기, '나'를 꾸미기 (외면, 내면 > 결국 자기계발)

내가 잘하는 것 > 계획 세우기, 추진력, 기록하기(글, 사진, 영상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