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어리 컨설팅 후기 / 레어리 이미지 컨설팅 / 레어리 헤어 컨설팅 후기 / 스타일 컨설팅

by 오늘의별미 2021.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이전에 받았던 ‘레어리 컨설팅’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해요.

저는 레어리님을 블로그로 알게되었는데, 그 후 유튜브를 시작하시더니 지금은 4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신 유튜버가 되셨어요.
레어리님은 헤어, 메이크업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스타일링 하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또 개개인에 맞게 분석해주시는 컨설팅을 진행하십니다.
(이전에는 그냥 신청하면 됐는데 지금은 거의 피켓팅 수준… 이라고)


저는 2019년에 진행했기때문에 피켓팅 없이 헤어 컨설팅을 받았는데요.
레어리님 이후에 여러 이미지, 스타일링 컨설팅도 많이 생겨서 혹시 받으실 분은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헤어컨설팅과 메이크업 컨설팅이 있는데 보통 컨설팅들은 수요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오르더라구요.
받으실 생각이 있는 분들은 빨리 받는게 더 이득일 거에요.
제가 받을 때보다 가격이 올랐더라구요.

저는 이 시기에 앞머리를 자를지, 기를지로 고민하고 있어서 헤어컨설팅을 받기로 했어요.
컨설팅을 신청하고 나면 이메일로 질문지가 오는데요.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못하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질문도 많아요.

헤어컨설팅과 메이크업 컨설팅이 있는데 보통 컨설팅들은 수요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오르더라구요.
받으실 생각이 있는 분들은 빨리 받는게 더 이득일 거에요.
제가 받을 때보다 가격이 올랐더라구요.

저는 이 시기에 앞머리를 자를지, 기를지로 고민하고 있어서 헤어컨설팅을 받기로 했어요.
컨설팅을 신청하고 나면 이메일로 질문지가 오는데요.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못하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질문도 많아요.


스타일링이라는 것이 남들 눈에도 예뻐야하지만 자신의 눈에 마음에 들어야하잖아요.
그래서 자신이 생각하는 장/단점, 원하는 이미지 에 대한 질문이 많아요.
키/몸무게부터 자신이 머리를 잘 만지는 지에 대한 질문도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아무리 스타일링이 자신한테 어울려도 저희는 연예인이 아니니 매일 머리를 몇시간씩 할 수 없는 노릇….)


이런 10가지 질문 이후에는 자신의 사진을 여러 각도에서 찍어서 보내야하는데요.
정면, 측면, 묶음 머리 정면, 묶음 머리 측면, 전신사진 등등
직접 대면하지 못하기 때문에 내 체형이나 얼굴형에 대해 알 수 있게 기본 카메라로
찍어서 보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2-3일 뒤에 이메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떤 분은 거의 소 논문 수준이었다는데 저는 그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먼저 <얼굴형/ 체형 진단> 을 해주십니다. 어떤 부분 때문에 이미지가 그렇게 보였는지
그래서 이 부분은 보완하는 헤어가 필요하다고 설명해주셔요.
예를 들어 광대나 사각턱이 고민이면 이런 부분을 보완해야 겠다고 알려주십니다.



이후 추천 헤어스타일을 베스트, 워스트, 추천팁 등을 사진을 첨부해서 알려주십니다.
베스트 디자인은 제 단점을 보완하면서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인데요.

예를 들어 눈이 크고 광대가 크다면 눈을 강조하고 광대를 보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알려주십니다.
워스트 디자인은 장점은 가리면서 단점을 극대화 하는 디자인이겠죠.
저한테는 보브컷이 최악의 헤어였습니다.


추가팁에서 저는 앞머리 볼륨을 쉽게 내는 법을 알려주셨어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나 추가 질문은 한달 내로 다시 질문을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앞머리로 고민하고 있던 차라 궁금증이 해결 되었는데요.




>평소 자신의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고 장단점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만족도가 떨어질 것 같아요.
> 또 11만원이라는 금액이 부담스러우시다거나 너무 기대하면 만족도가 떨어질 것 같아요.
> 또 직접 대면이 아니라 질문에 상세히 대답하지 못하면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할 거에요.



> 하지만 스타일링이 어렵고 어떤 머리가 잘 어울리는지 모른다.
> 남에게 보여지는 직업이라서 추구하는 이미지가 있다.
> 자신의 스타일링에 대한 확신을 얻고 싶다.
라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