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나/여행계획짜기

유럽여행계획짜기 1탄 왕복비행기예약하기 /유럽여행경비아끼는법/유럽 교통수단예약법/스카이스캐너/왕복비행기싸게예약하는법

by 오늘의별미 2019.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갔다온 유럽여행 계획을 짜는 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일주일정도 되는 여행도 계획짜기 힘든데 한달이 넘어가면 그냥 어느나라, 어느도시만 갈지 짜놓고 가서 해결하자는 식일것 같아요. 계획을 세워놓는다고 모두 그대로 실행할 수는 없지만 큰틀을 짜놓고 그날에 따라 유동성있게 계획을 수정할 수 있게 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시작하기 전에 방문하고 싶은 나라는 어디로 할지, 몇개국을 방문할지 생각해두는게 좋아요. 보통 7~10일에 한나라, 3~4일 한도시를 기준으로 하는게 여유롭고 좋아요. 모든 방법을 한 포스팅에 담기에는 너무 길어져서 오늘은 왕복항공권을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해요.


여행일정에 맞춰 왕복항공권 예약하기

여행을 가기로 마음을 먹으면 얼마나 갈지 정하게 되는데요. 딱히 휴가나 여행갈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왕복항공권 가격에 따라 여행기간이 정해져요.

저는 스카이스캐너와 와이페이모어를 이용해서 왕복항공권을 찾았습니다.

스카이스캐너사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카이스캐너를 먼저 이용해볼께요.

스카이스캐너을 처음 깔면 이런 화면이 나올 텐데요. 중간에 항공권, 호텔, 렌터카 중에 항공권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요. 출국할 공항을 골라줍니다. 유럽의 경우 대부분 인천이겠지만 인천(서울전체)로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인아웃도시를 골라주는데요. 인아웃도시는 런던,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등 큰 도시가 좋아요. 마지막에 쇼핑도 할 수 있고 뜨는 비행기가 많아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에요. 인아웃도시까지 골라줬다면 밑에 사람표시를 눌러서 갈 인원수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달력표시가 나올텐데요. 동그라미 크기에 따라서 어느날이 저렴한지 비교할 수 있답니다. 같은날 출국하더라도 언제 입국하냐에 따라서 또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오른쪽 상단에 그래프 표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언제 출국하고, 입국하는지에 따라서 가격이 한 눈에 들어와요. 예를들어 저는 5월 1일에 출국하고 6일에 입국하는 걸로 골랐습니다. 근데 5일, 7일, 8일이 더 저렴한거 보이시죠. 이렇게 하루사이로 가격이 보이는데 하나씩 클릭해가면서 일정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정을 고르고 완료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다음화면으로 넘어올텐데요. 제일 저렴한 순서로 업로드가 됩니다. 보통 경유를 하는 항공권이 저렴한데요. 오른쪽 상단에 정렬,필터를 누르면 직항, 경유1회, 경유2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정과 예산에 따라 직항, 경유1회, 경유2회를 선택해 주시면됩니다 .여기서 출도착시간에 따라서 항공권을 한번 더 거를 수 있습니다. 출국,입국날 쉬는 여행자는 상관없으나 일정을 알차게 활용하거나, 입국한 날 출근해야한다면 출도착시간이 중요하죠. 그러면 여기에서 출도착시간에 맞춰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항공권을 정렬하면 내가 맘에드는 일정의 항공권을 나의 예산에 맞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항공권이 나타났다면 바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결제할 수 있지만 스카이스캐너가 가장 저렴하다는 보장이 없으니 저처럼 돈이 없는 여행자는 한푼이라도 더 아껴야겠죠. 스카이스캐너가 검색기록(쿠키)에 따라서 항공권이 다르게 나온다고하니 지금까지 검색을 하지않았던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한번 더 검색하거나 쿠키를 삭제하고 검색을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와이페이모어와 직접항공사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항공사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하는 방법은 사이트마다 다르니 여기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스카이스캐너로 마음에드는 항공권을 찾았다면 밑에 뜨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따로 검색해서 들어가는 것이 한 방법이겠네요.

그러면 와이페이모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이페이모어 사용법

와이페이모어는 또 스카이스캐너와 다른 기능이 있는데요. 스카이스캐너에 검색되지 않는 항공권이 나오거나, 같은 항공권이라도 가격이 다른 것 외에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해볼까요.

먼저 시작화면입니다. 해외항공권/국내항공권을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고 직항만을 누르면 직항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왕복, 편도, 다구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석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이렇게 좌석등급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일반석외에 프리미엄일반석, 비즈니스, 일등석 가격을 비교할 때는 이렇게 와이페이모어가 조금더 편리합니다.

또 다른점이 이렇게 다구간검색인데요. 도시간에 긴 이동이 있을 때 한번에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건 국내항공권에만 해당되지만 항공사를 선택해서 고를 수 있는데요. 나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만 이용하겠다라고 생각하면 이렇게 항공사를 선택해서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수하물규정과 경유시간, 경유지를 한 눈에 확인하기 좋다는 장점과 카드별 혜택을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공권을 선택하면 어떤 카드로 결제하냐에 따라서 가격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또한 스카이스캐너의 경우에는 사이트로 넘어가서 수화물규정을 확인해야하지만

이렇게 마음에 드는 항공권에 수하물 규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전에는 스탑오버경유지선택과 체류기간도 고를 수 있었는데 없어진건지 못찾겠네요. (혹시 아시는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렇게 스카이스캐너와 와이페이모어를 이용한 항공권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서로 같은항공권의 가격비교와 저렴한 항공권찾기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있지만 수하물규정, 좌석등급, 카드할인혜택비교에 따라 다르게 어플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다들 일정에 맞는 좋은 항공권 찾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