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이번포스팅은 드로우마이브랜드 6화 정리인데요.
https://byeolahhome.tistory.com/m/47
이전 포스팅을 안 보신 분들은
1화부터 보시는 게 브랜딩 할 때 도움이 될 거에요.
https://youtu.be/MZuMdOYhpUk
드로우 마이브랜드 6화에서는
브랜드 미션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브랜드미션이란?
나는 무엇을 하는지
What I do
브랜드 미션에서는
1. 누구를 위한 것인지
2. 무엇을 하는지
3. 결과는 어떻게 나오지
를 설정해야합니다.
이 중에서 누구는 모두가 되면 안됩니다.
모두를 타겟팅 하는 것은
아무도 타겟팅하지 않는 것이에요.
마세슾의 브랜드 기획을 참고해보면
브랜드 미션에서는
누구?
자신의 시간, 공간을 소중히 하는 사람
집꾸미기, 취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무엇을?
라이프 스타일 제시
결과?
치유와 성장 (댓글로 확인)
을 브랜드 미션으로 설정하고 있어요.
이렇게 브랜드 미션을 설정해두면
여기에 맞지 않는 콘텐츠는 하지 않습니다.
>>> 브랜드에 맞지 않는 콘텐츠를 할 경우
망함
또 이번 6화를 보면서 인상 깊었던 점은
사람들이 무료로 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게 아니라는 것
무료로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관심을 쓴다고 생각하면
대충 만들 수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과
관심을 쓰게 만들기 위해서는
가치를 전달해야합니다.
이 가치에 대해서는 다음 7화 정리에서 설명드릴께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