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 나

인터넷으로 돈벌기 :퍼스널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소개 /sns 마케팅 / 인터넷부업 / 온라인마케팅 / 드로우 마이 브랜드 8화

by 오늘의별미 2021.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드디어 길었던 드로우 마이 브랜드 시리즈의
마지막 정리편인데요.

화별로 정리해두어야 나중에 찾아보기 쉬울 것 같아
짧게 정리해보았어요.

이전 포스팅을 안 보신 분은 링크를 통해서 봐주세요.

https://byeolahhome.tistory.com/m/49

인터넷으로 돈벌기 :퍼스널브랜딩 드로우앤드류 소개 /sns 마케팅 / 인터넷부업 / 온라인마케팅 /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로우 마이 브랜드 7화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7화는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법인데요. 저는 8개의 드로우 마이 브랜드 시리즈 중에서 제일 유용

byeolahhome.tistory.com


https://youtu.be/ewlbNkd2ZoE


그럼 마지막 화 정리 시작합니다.

마지막 화는 추가적인 내용보다는
실천 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성공이라는 게
주관적인 것이고
사람마다 원하는 것이 다르잖아요.

어떤사람은 돈을 많이 벌어서
건물주가 되는 게 성공의 기준일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공무원이 되서
안정적이게 사는게 성공의 기준일 수도 있고

또 남에게 봉사하면서 살 수 있는
여유가 있는게 성공의 기준일 수 있고

각자 다르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자아성찰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삶이 뭔지
확실히 정의해야

그 삶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어떤 책을 읽고
어떤 자기계발을 해야하는지
정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까지
그저 쉽게 돈버는 것이 목적이었는데요.

자세히 생각해보니
저는 제 이야기나 정보를
남에게 알려주고 그 사람이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었던 것 같았어요.


그러다가 나는 무슨일을 해야할까?
고민을 해보니
강연을 하거나 책을 쓰는 사람
이 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블로그나 유튜브 , 인스타그램으로
나의 스토리와 자기계발과정, 생각 등을 기록해두고
사람들과 그것을 나누고
이게 커져서 강연도 하고 책도 쓰고 싶었어요.

이렇게 자아성찰을 통해서
목표가 단지 돈이 아닌
진짜 재미있고 나에게 의미있는 일을 찾는 것이
핵심인 것 같아요.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열정 분야를
먼저 찾아보라고 하셨어요.


저는 좋아하는 건 쉽게 바뀐다고 생각해서
잘하는 것 위주로 찾아봤어요.

주변 친구, 사람들이 어떨 때 나한테
도움을 요청하는 지 생각해보았어요.

보통 저는 글을 쓸 때나 사진을 찍거나
여행정보가 필요하거나
특정 상황에서 유용템(자취, 패션 들) 물었어요.

또 제가 경험한 것
(여행, 유튜브, 연애) 등
주변사람보다 조금 먼저 경험한 것이고
특별하지 않아도
개인마다 한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정리해두고 분석한다면
남들에게 쉽게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있어요.

저는 분석력과 실행력,
정리해서 글쓰기, 말하기 를 잘한다고 생각했고
이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블로그로 정리하기 위해
자기계발을 할 예정입니다.


제 열정 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의
이야기를 찾으면 가야할 길을
설정하기가 더 쉽겠죠.


그리고 이 모든걸 해내기 위해서는
안 될 거야
라는 생각을 버리는 것이
젤 중요해요!

다들 열심히 해봅시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